‘숙성될수록 시원해지는 배추김치의 비결은 뭘까.’ ‘겨우내 아삭함이 오래가는 깍두기 조리법은 없을까.’ ‘손님상에 내놓기 근사한 김치는 뭐가 좋을까.’ ‘김장을 해보고는 싶은데, 혼자 하려니 용기가 안 난다.’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한 번 배워두면 평생 요긴한 ‘쉽지만 제대로 하는 김장’을 알려주는 쿠킹클래스가 새롭게 등장했다. 식문화 소셜 커뮤니티 지글지글클럽이 선보이는 ‘요리를 배우자_김장’편이다.
‘요리를 배우자’는 기존의 일회성 쿠킹클래스와는 다른 방식이다. 집으로 수업에 필요한 식재료가 모두 담긴 쿠킹박스,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워크북,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클래스 영상을 배송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나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다.
이번 김장편은 미국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닌자와 함께한다. 서울식 김치 3종 재료가 포함된 쿠킹박스와 건강식 연구가로 알려진 윤지아 셰프의 워크북, 김치 3종 조리법을 자세히 설명한 영상 콘텐트까지 제공된다. 김장이 처음이거나 혼자여도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는 구성이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배추김치, 석류김치, 콜라비 깍두기 3종을 배운다. 절임배추를 활용하는 배추김치는 개운하고 시원한 맛이 살아 있는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 석류처럼 벌어진 단면에서 이름을 딴 석류김치는 맵지 않고 담백해 손님 접대용은 물론 아이용 김치로도 적합하다. 콜라비 깍두기는 무 대신 콜라비를 사용해 아삭함이 오래 유지되고 저장성이 뛰어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식으로도 잘 어울린다.
브런치 카페 ‘굿카브’를 운영하며 건강한 레시피로 사랑받는 윤지아 셰프는 “김장은 좋은 양념이 맛을 결정한다”고 강조한다. 이번 클래스 역시 배추와 무뿐 아니라 소금, 고춧가루, 마늘, 생강, 젓갈 등 김치 맛을 좌우하는 핵심 재료를 국산으로 구성해 기본에 충실한 김장법을 소개한다. 복잡한 과정을 최소화해 담는 사람에게 부담이 적고 먹는 사람도 만족할 수 있는 실용적인 겨울 김치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김장의 가장 큰 난관인 채썰기, 다지기, 양념 만들기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닌자 '디텍트 파워 블렌더 프로키친 시스템' 활용법도 배울 수 있다. 닌자 디텍트 파워 블렌더 프로키친 시스템은 단단한 식재료를 자동으로 채썰어주는 것은 물론, 반죽까지 가능하며, 특히 ‘블렌드센스’ 기능으로 재료 상태에 따라 스스로 블렌딩을 시작하고 멈춘다. 따라서 김장할 때 활용하면 단단한 무도 빠르게 채썰 수 있고, 양념도 자동으로 곱게 갈아줘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 구매는 11월 25일(화)까지 지글지글클럽에서 가능하며, 가격은 7만9000원이다. 구성품은 11월 27일 일괄 배송되며, 서울식 김치 3종 재료가 담긴 쿠킹박스, 언제든 나만의 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정보와 레시피를 담은 워크북, 영상 콘텐트가 포함된다. 닌자 디텍트 파워 블렌더 프로키친 시스템 구매 고객에게는 '요리를 배우자_김장' 클래스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클래스를 따라 만든 김치를 SNS에 지글지글클럽을 태그해 올리면 총 25명을 선정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1명), 3만원(4명), 1만원(2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에듀플러스]테크빌교육, 캔바 활용한 디지털 수업 지침서 출간](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11/12/news-p.v1.20251112.b46667b1bac84ea590ce46871f31b3e1_P2.jpg)

![수학 공식서 착안한 버거부터 감태 만두까지, 요즘 미식은 [쿠킹]](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511/13/fd8aa824-2f6e-45da-b515-78087f546145.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