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0억뷰를 넘어섰다고 소속사인 빅히트 뮤직이 30일 밝혔다. BTS의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넘어선 건 이번이 8번째다.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이날 오후 3시38분쯤 10억을 돌파했다. ‘피 땀 눈물’은 BTS가 2016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윙스>의 타이틀곡이다. 멤버들의 보컬과 읊조리듯 내뱉은 래핑이 돋보이는 노래로, “알면서도 삼켜버린 독이 든 성배” 등의 가사로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담았다. 뮤직비디오에는 BTS 일곱 멤버의 화려한 퍼포먼스, 색색의 물감과 거울 등을 활용한 감각적인 연출로 몰입감을 더했다.
이로써 BTS는 총 8개의 ‘10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다이너마이트’(19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18억뷰), ‘디엔에이’(16억뷰), ‘마이크 드롭’(14억뷰), ‘아이돌’(13억뷰), ‘페이크 러브’(13억뷰), ‘버터’(10억뷰)가 10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