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아름다움' 주제로 개인화된 취향 제공…콘셉트 뚜렷
생화로 꾸민 외관에 지나가는 시민도 발걸음 멈춰
"편하면서 즐거운 경험…주변에 추천하고 싶은 팝업"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와 이게 뭐야? 꽃 진짜 예쁘다!"
11일 지그재그가 성수동에 오픈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했다. 봄을 맞아 나들이객이 늘어난 데다 성수동 특성상 관광객도 많아 오전부터 인파로 붐비고 있었다. 팝업스토어 외관은 지그재그 시그니처 컬러인 분홍색 패널과 생화로 꾸며져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팝업에 입장하지 않더라도 인근을 지나는 사람들은 꽃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구경을 즐겼다.

지그재그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은 지난 2023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온라인 위주 플랫폼인 지그재그가 오프라인으로 한번 더 나온 이유는 K뷰티의 거센 인기 때문이다.
이번 팝업의 콘셉트는 'BE-YOU-TIFUL(비유티풀)'. 지그재그는 "나다운 아름다움"을 주제로, 방문객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찾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처음 들어서자 셀프 테스트존이 눈에 띄었다. 브랜드 부스 투어 전, 개인의 뷰티 취향을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피부 타입·피부 톤을 진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내부는 ▲브랜드 부스 ▲직잭픽 부스 ▲파우치 숍 ▲젤리 숍으로 구성됐다. 브랜드 부스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뒤 직잭픽 부스에서 지그재그와 협업해 선론칭하거나 단독 기획한 상품을 구경하고, 커스텀 파우치를 만들고 마지막 샘플을 젤리를 담듯 스쿠핑해 넣으면 끝이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사전 예약 신청자는 약 2,650명이며 참여 브랜드는 총 13곳이다.
성수동은 다양한 유통기업들이 팝업스토어를 여는 K뷰티의 중심지다. 지그재그 팝업스토어의 경우 방문자 수나 내부 규모, 브랜드 수가 다른 기업 대비 적었지만 더 만족스러웠다. 현장에 함께 방문한 A씨는 "대부분의 뷰티 팝업스토어를 가봤지만 내부가 북적거림에도 정신없다는 느낌이 안들고 남는 것도 많은 팝업은 처음"이라며 "주변에 추천하고 싶을 정도"라고 말했다.

뷰티는 브랜드나 제품이 너무 많아 자칫 헷갈리거나, 팝업스토어에서도 내 피부톤에 맞지 않는 제품을 가져가 쓸모없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그재그의 경우 팝업 콘셉트를 '개인화'로 명명하고 동선을 확실하게 설정해 간편하지만 즐겁고, 남는 것도 많은 경험을 선사했다.
오프라인 공간의 강점인 '보는 즐거움'을 살려 외관에 많은 비중을 둔 것도 눈길을 끌었다. 내부보다 외부 공간을 넓게 배치하고, 이를 생화로 채워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거나 머무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 종료일에는 외관에 사용된 생화를 포장해 방문객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폭넓은 셀렉션을 통해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으며, 이제는 뷰티 분야에서도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팝업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발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