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DM 자동화로 마케팅 효과 입증
팔로워·좋아요·릴스 조회수 폭발적 증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 등 서비스 확대
[서울=뉴스핌] 김영은 인턴기자 = NHN데이터의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메시지(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가 출시 1년 반 만에 유료 가입자 2300여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지난해 1월, 초개인화 마케팅 시대에 맞춰 정교하고 최적화된 마케팅 집행을 목표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된 솔루션으로, 고객 행동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실제 팔로워, 좋아요, 콘텐츠 저장 수가 증가하는 사례를 다수 기록하며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교육 전문가 A 운영자는 팔로워가 2000명에서 5000명으로 늘었고, 다이어트 팁 계정 B는 좋아요가 평균 3000개 증가하며 6000명의 팔로워를 추가로 확보했다.
자기계발 팁을 제공하는 C 계정은 릴스 40만 조회수와 4400여 건의 좋아요를 기록했고, 결혼 관련 콘텐츠를 운영하는 D 계정은 릴스 29만 조회수와 1만1000여 건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최근 소셜비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 서비스도 시작했다. 브랜드와 협업할 인플루언서를 연결하고, ▲캠페인 대행 ▲콘텐츠 제작 ▲효과적인 노출 ▲성과 측정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다.
데이터 분석팀과 엔지니어팀의 협력으로 정확한 성과 측정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모두에게 객관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NHN데이터는 소셜비즈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브랜드 성장 전략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 요소를 솔루션에 반영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육성 전문가들과의 파트너십 ▲마케팅 툴 활용법 제공 ▲협업 웨비나 등 다양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기술적으로 정교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AI 등 다양한 기법을 접목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내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yek10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