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sless Scaling, 최대 20프레임 생성 지언 LSFG 3 업데이트 단행

2025-01-13

엔비디아가 AI를 통해 최대 3프레임을 생성하는 멀티 프레임 생성 기능이 통합된 DLSS 4를 발표한 가운데, 범용 업스케일링 SW인 Lossless Scaling에서 그보다 훨씬 많은 최대 20프레임 생성을 지원하는 'Lossless Scaling'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LSFG는 엔비디아보다 먼저 최대 4프레임 생성을 지언해 왔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레임 생성 한계치를 확대했다. 단지, 추가 생성된 프레임이 늘어나면서 아티팩트가 증가해 게임 그래픽 품질이 저하되는 문제는 피하기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단지, 게임 진행 속도가 느린 턴제 시뮬레이션류의 게임에서는 어느정도 유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게임 개발사의 별도 통합 과정이 필요한 DLSS/ FSR/ XeSS 등의 업스케일링 기술과 달리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한 업스케일링 기능인 만큼 범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LSFG 3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품질 개선, GPU 부하 감소, 지연 시간 개선, 최대 20 프레임 생성이 이뤄졌으며, 확대된 프레임 생성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Full HD에서 최소 30FPS의 성능(40FPS 권장, 60FPS 이상)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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