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드라이브원, '유포리아' 콘셉트 공개…데뷔 여정 시작

2025-12-29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ALD1, 알디원)이 미니 1집 ‘유포리아(EUPHORIA)’로 팀의 서사를 그린다.

소속사 웨이크원은 지난 27~28일 공식 SNS를 통해 알파드라이브원(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데뷔 앨범이자 미니 1집 ‘유포리아'의 콘셉트 필름과 콘셉트 포토(STAR ROAD 버전)를 공개했다.

STAR ROAD 콘셉트 필름은 Day, Night 총 2개 버전이다. 하나의 팀으로 모여 같은 꿈을 꾸기 시작한 알파드라이브원의 여정을 시간의 흐름으로 풀어냈다.

Day 버전은 ‘네버 빈 투 헤븐(Never Been 2 Heaven)’의 펑키한 음원 일부를 배경으로, 낮의 밝고 에너제틱한 알파드라이브원의 모습을 담아냈다.

Night 버전에는 수록곡 ‘체인스(Chains)’ 음원 일부와 함께 밤이 찾아온 순간, 여덟 멤버가 모여서 불꽃놀이를 즐기는 장면이 담겨 분위기를 전환한다. 8개의 샛별이 나아가다 하나의 별자리로 완성되는 순간을 지켜보는 멤버들의 모습이 더해져 데뷔 앨범의 서사와 상징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끌어올린다.

콘셉트 포토에는 감성적인 스타일링을 한 알파드라이브원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차 안과 밖을 오가는 다양한 구도 속에서 멤버들은 자연스러운 표정과 시선으로 각자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분위기를 발산하며 독보적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이번 콘셉트 포토(STAR ROAD 버전)는 마침내 하나가 된 여덟 개의 샛별들이 우리만의 별자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 알파드라이브원의 낭만 로드트립을 그려냈다. 길 위에서 다양한 여정을 마주한 알파드라이브원은 마침내 함께 별자리를 완성하고, 한 팀이 돼 그토록 바라던 ‘유포리아’의 순간을 만끽한다.

알파드라이브원의 미니 1집 ‘유포리아’는 각자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던 여덟 멤버의 여정이 하나의 팀으로 완성되는 순간을 담는다. 긴 준비 끝에 맞이한 시작의 감정과 벅찬 희열(EUPHORIA)을 알파드라이브원만의 에너지와 서사로 풀어낼 예정이다.

한편, 알파드라이브원은 내년 1월 12일 미니 1집 ‘유포리아’로 공식 데뷔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