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8은 최대 성능보다 효율 개선에 치중

2024-11-18

차세대 와이파이 규격인 '와이파이 (802.11bn)'의 성능은 현재 '와이파이 7(802.11be)'과 동일하다는 자료가 나왔다.

미디어텍이 공개한 와이파이 8 관련 백서에 따르면, 해당 규격은 최대 채널 대역폭과 지원 주파수 대역, 모듈레이션 등 주요 성능 관련 스펙은 와이파이 7과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에 비해 안정성과 효율 개선을 위해 새로운 기술들이 더해지는데, 여러 AP가 공존할 때 통신 전력을 적절히 조절해 시스템 처리량을 최대 25% 개선하는 Co-SR(Coordinated Spatial Reuse), 기존의 빔 포밍 기술을 발전 시켜 불필요한 방향이나 구역에서의 신호를 조정해 간섭을 줄여 처리량을 최대 50% 높여주는 Co-BF(Coordinated Beamforming)를 지원한다.

여러 기기가 동일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고성능 기기가 더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위 채널을 수신하는 동적 시나리오를 구성해 최대 데이터 처리량을 80%더 높일 수 있는 Dynamic Sub-Channel Operation 기능을 지원한다. 라우터가 링크 속도를 결정하는데 참조하는 MCS 인텍스를 더 세부적으로 분할해 장치와 라우터간 연결 속도 결정 과정을 개선, 이를 통해 전체적인 전송 속도를 최대 30%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미디어텍은 기대를 나타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