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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SKS’로 새롭게 단장하고 글로벌 빌트인 가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2016년 론칭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올해로 10년 차를 맞았다. LG전자는 “그간 축적한 기술력과 고객 신뢰로 북미와 유럽 등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라는 기존 빌트인 브랜드 철학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더 직관적인 ‘SKS’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는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SKS를 앞세워 가전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확대된 SKS 라인업을 오는 25∼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5’에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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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전시에서 ‘히든 인덕션’과 일체형 후드를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서랍장이나 수납 선반 등으로 구성된 가구) 형태 콘셉트 제품을 처음 공개한다.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선보인다. 올프리(All-free) 인덕션을 탑재해 어느 위치에 용기를 놓아도 크기와 위치에 맞춰 자동으로 화구가 인식된다. 오븐 내부 카메라로 식재룔르 분석해 AI가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고메 AI’ 기술도 적용됐다.
LG전자 HS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새롭게 단장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의 차별화된 가치를 앞세워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의 중요한 한 축인 빌트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