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서 17일까지 운영…총 60개 국내외 브랜드 참여
테마별 체험존으로 구성
와우회원 23만원 상당 '뷰티박스' 제공
14일 오전 10시 서울 성수역 3번 출구에서 약 2분 정도 걷자 핫핑크로 멋을 낸 건물이 눈에 들어왔다.
이 곳은 국내외 인기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쿠팡의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선정한 인기 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이번이 네 번째다.
지난 4월 열렸던 버추얼스토어에서는 브랜드별로 부스를 마련해 제품 체험, 이벤트 등을 즐겼다면 이번엔 테마별 체험존에서 자유롭게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다 국내 거주 외국인 와우회원을 위해 영어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행사장 내 영문 홍보물과 안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내부는 ▲이번 버추얼스토어에 참여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메가 플래닛’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데 모은 ‘탑 플래닛’ ▲라이징 브랜드의 제품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뉴 플래닛’ ▲참여한 이벤트에 대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기프트 플래닛(Gift Planet)’ 등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화장품을 써본 후 구매를 원한다면 QR코드를 통해 바로 로켓배송 주문을 할 수 있다.
메가 플래닛에서는 아벤느, 셀퓨전씨, 닥터지, 숨37, 메디필, 아이오페, 브이티, 투쿨포스쿨, 메디필 등 행사 참여 브랜드 9곳의 대표 상품들이 전시돼 있었다.
뉴 플래닛에선 최근에 쿠팡에 입점한 20여곳의 라이징 브랜드의 제품과 신제품을 엿볼 수 있었다.
탑 플래닛에는 거울이 설치돼 있어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품 체험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사진을 바로 인화해주는 포토 키오스크도 준비돼 있었다.
버추얼스토어 내 미션을 모두 완수하고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에게는 23만원 상당 ‘뷰티박스’를 제공한다.
뷰티박스에는 ▲마녀공장 퓨어&딥 클렌징 폼 ▲닥터지 약산성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폼 ▲아벤느 스킨케어3종 세트 ▲숨37도 시크릿 미스트 에센스 등 브랜드 제품 10종이 담겨있다.
쿠팡은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총 2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1일 시작된 사전 입장권 판매는 6시간 만에 전 일정이 매진된 상태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쿠팡 입점 셀러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쿠팡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경쟁사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뷰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테마별 체험존을 도입했다”며 “국내 거주 외국인 와우회원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