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임종현 기자] 현대카드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일상에서의 실용적인 혜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장르의 신용카드 '현대카드 Boutique(이하 부티크)' 3종을 6일 공개했다.
현대카드는 "국내 카드 시장은 연회비 15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과 연회비 1~3만원의 매스(대중) 상품으로 양극화 돼 있다"라며 "그런 이유로 상품 혜택 또한 프리미엄 상품은 여행, 쇼핑, 고메 등의 영역에, 매스 상품은 일상 소비 영역의 포인트 및 할인 등의 혜택에 집중돼 있다. 현대카드는 프리미엄과 매스 회원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 시킬 수는 없을까에 대한 의문을 가졌고, 그에 대한 답으로 현대카드 부티크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게 되었다"라고 부티크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상품명인 부티크는 개성 있는 물건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을 일컫는 말로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상품 철학을 담았다. 부티크는 'Copper', 'Satin', 'Velvet' 3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각 상품별 핵심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3종 모두 8만원이다.
부티크는 Copper, Satin, Velvet 3종 모두 호텔·여행·외식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을 할인 받거나, 7만 M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크레딧 혜택과 공항라운지, 발레파킹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크레딧은 호텔·여행·외식 업종 중 회원이 선택한 업종에서의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이다. 카드 결제시 크레딧 사용 의사를 밝히지 않더라도 자동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회원의 할인권 사용 의사표현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앴다. 크레딧은 매년 5만원이 지급돼 8만원 연회비를 부담하더라도 실질적으로는 3만원으로 부티크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회 초년생을 위한 혜택을 담은 Copper는 네이버쇼핑·쿠팡·무신사·크림 등 2535 세대가 선호하는 온라인몰과 배달앱, 편의점, 대중교통 영역에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실용성을 중시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2535 여성들을 위한 혜택은 Satin에 담았다. 네이버쇼핑·쿠팡·29CM·W컨셉 등의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영역에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Velvet은 가족 중심의 소비가 많은 3545 신세대 맘을 위한 상품으로 네이버쇼핑·쿠팡·컬리·SSG.COM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몰과 백화점, 대형마트 및 학원·유치원 등 교육 영역에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부티크 3종 모두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5%를 M포인트로 한도없이 적립 받을 수 있다. 필요 시 포인트를 먼저 적립 받아 사용할 수 있는 M 긴급적립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과거 신용카드의 부수적 요소에 머물렀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회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하나의 요소로 바꾼 현대카드답게, 플레이트도 부티크라는 컨셉에 맞는 비비드한 컬러와 다채로운 패턴으로 상품별 특징을 살렸다.
Copper는 트렌디하면서도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해 메탈 소재 위 기하학적 패턴과 스핀 가공을 가미한 메탈 코퍼 플레이트 1종과 코퍼 데코, 코퍼 프레임의 플라스틱 2종으로 출시됐다.
Satin은 매끄럽고 세련된 새틴에서 영감을 받아,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했다. 은은한 라이트 핑크 컬러가 메탈 소재와 조화를 이루는 메탈 새틴 플레이트 1종과 새틴 데코, 새틴 프레임의 플라스틱 플레이트 2종으로 구성된다.
Velvet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벨벳 소재의 우아함을 반영해 가족 중심의 생활과 함께하는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했다. 무광 메탈 소재 위에 진한 퍼플 컬러가 돋보이는 메탈 벨벳 1종과 벨벳 데코, 벨벳 프레임의 플라스틱 플레이트 2종이다.
현대카드 Boutique는 상품 별로 메탈 플레이트 1종, 플라스틱 플레이트 2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