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커’ 이상혁이 속한 티원(T1)의 2025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이하 월즈) 우승 소식에 많은 스타들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9일 티원은 중국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에서 열린 2025 월즈 결승에서 KT 롤스터(KT Rolstar)를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직후 배우 박보영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축하합니다아’라는 글과 함께 티원 선수들이 우승컵을 드는 사진을 게재했다.
박보영은 소문난 게임 덕후이자 티원의 팬이다. 지난 2023년 박보영은 한 패션 브랜드 행사장에서 티원 선수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 “꿈만 같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롤드컵 직관을 인증하고, 페이커 유니폼을 입고 티원 경기를 응원하는 일상을 자주 공개했던 박보영은 이번에도 티원에 대한 팬심을 숨기지 않으며 티원의 6번째 우승을 축하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필릭스도 티원의 우승을 축하했다. 필릭스는 자신의 SNS에 ‘T1 3피스 축하해’라며 티원의 월즈 3연패를 축하했다. 지난 8월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4집 ‘카르마(KARMA)’ 타이틀 곡 ‘세레머니’ 뮤직비디오에는 ‘페이커’가 깜짝 등장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당시 필릭스는 페이커의 찐팬임을 고백하며 “기회가 된다면 같이 게임도 해보고 싶다”고 소망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러블리즈 서지수, 배우 노정의,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 SSG랜더스 야구선수 김광현 등 티원의 팬으로 알려진 많은 스타들이 SNS를 통해 티원의 6번째 우승에 기뻐하며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역시 “T1 선수단과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번 티원의 3연패는 e스포츠 역사에 남을 쾌거”라며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열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e스포츠를 비롯한 문화산업 발전을 적극 뒷바침하겠다”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한편 9일 티원은 중국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에서 열린 2025 월즈 결승에서 KT 롤스터를 3:2로 꺾고 월즈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티원은 월즈 3연속 우승 및 통산 6번째 우승을 달성하며 e스포츠 역사에 남을 금자탑을 쌓았다. e스포츠 최고의 레전드 ‘페이커’ 이상혁 역시 티원과 함께 개인 통산 여섯 번째 월즈 우승을 이뤘다.



![[바코 인사이드] 농구와 LG에 진심인 김나연 치어리더, “다음 우승 순간에는 꼭 함께 있고 싶어요!”](https://basketkorea.com/news/data/20251108/p1065619854215144_475_thum.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