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쇼코리아의 신우훈 대표가 대구・경북 지역 기업인으로서 괄목할만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10월 17일 ‘관광의 날’ 기념 행사에서 신우훈 대표는 ‘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받았다.
11월 16일에는 글로벌지식인인증협회로부터 ‘신지식인’ 인증을 받았으며, 11월 19일에는 ‘대구・경북 벤처기업인의 밤’에는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기업인의 표창은 기업이 지역과 국가의 경제 상황에 기여한 바를 인정하면 공적을 확인한 후 협・단체를 통해 표창을 수여한다.
㈜픽쇼코리아 신우훈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부회장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총동창회 부회장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추진단 대구지부 부위원장 ▲대구관광협회 부회장 등 다양한 협・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중대구 제이씨 특우회 직전회장 ▲대하불교조계종 체육인불자연합회 대구지부 상임위원 ▲대구광역시 장애인체육회 줄넘기연맹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픽쇼코리아는 ‘메타 트레이 사업’의 우수 사례로 선정된 기업으로 최근 일본의 2개 기업과 각각 5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해 총 100만 달러의 수출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조달 혁신 제품’ 6종으로 제품들이 선정됐으며, 창업선장기술개발사업에서 3차 디딤돌 글로벌 R&D에도 선정되면서 2024년 한해 많은 혁신과 쇄신을 이루어냈다.
현재 신우훈 대표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비롯해 청년미래내일일경험, 시니어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고용 형태를 실천 중이다.
픽쇼코리아의 주력 제품인 메쉬스크린은 ‘내가 원하는 곳에 나만의 스크린’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국내 생산을 통해 혁신 제품으로 등록 중인 이 제품은, 이동형 홀로그램 스크린으로 축제나 이벤트, 광고, 실내외 전시에 활용하기 적합하며, 선명한 컬러와 쉬운 설치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현재 홀로그램 스크린은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이동식 홀로그램 스크린 또한 특허 출원 중이다. 추가로, 빔페인트 제품은 실내 인증을 완료해 다양한 영상관 및 미디어 아트 제작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픽쇼코리아는 이러한 제품들을 통해 실감형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키오스크 시제품도 개발하여 상용화 단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