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 2025년도 조직 개편…민생경제·트럼프 2기 TF 운영

2025-01-23

한국경제인협회는 '기업가정신 발전소', '민생경제TF' 신설, '트럼프 2기 TF' 운영을 골자로 하는 2025년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발전소는 지난해부터 밝혀온 기업가정신 사업 강화 계획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의 성장동력 확충이 주요 목적이다. 초대 발전소장은 정철 연구총괄대표(CRO) 겸 한국경제연구원장(이하 ‘원장’)이 겸임한다.

민생경제TF는 한경협의 오랜 경험과 자산을 활용해 최근 얼어붙은 민생 경기 회복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물가 안정 방안 제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트럼프 2기 TF는 급변하는 대외 정책 환경에 전방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신속한 트럼프 2기 정책 모니터링·분석, 대응 방안 제시, 미국 현지에 한국 경제계 입장 전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경협은 “올해 조직 개편의 3대 핵심 키워드는 성장동력 확충, 민생 회복, 트럼프 2기 시대 대응”이라며 “사업보국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2월 1일부터 시행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