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장고·세탁기, 북미·유럽 소비자매체 평가서 1위 휩쓸어

2025-05-05

성능·에너지 효율·신뢰도 두루 인정받아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LG전자 냉장고와 세탁기가 세계 각국의 소비자매체가 선정한 '최고의 제품' 자리를 연이어 차지했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북미와 유럽의 소비자매체들이 발표한 가전 제품 평가 결과에서 LG전자의 냉장고는 7개국 12개 평가, 세탁기는 6개국 8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표적 프리미엄 가전 시장인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꼽혔다는 점 외에도 비영리 소비자매체들이 실시한 성능 평가와 소비자 설문 조사 등을 종합해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먼저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양문형, 프렌치도어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루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미국,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호주 등 총 7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에 온도 조절 및 온도 균일성 5점 만점을 부여하며 1위로 선정했으며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은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냉장 및 냉동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등을 높이 평가하며 공동 1위로 뽑았다.

LG전자는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등 주요 세탁기 제품군 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포르투갈 소비자매체 데코 프로테스트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부터 5위까지 최상위권을 싹쓸이했으며, 호주 소비자매체 초이스는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의 세탁 성능을 높이 평가하며 1위로 선정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통돌이 세탁기' 평가에서도 1위부터 7위까지 최상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특히 올해 4월 발표한 '가장 신뢰 받는 세탁기 브랜드' 조사에서 LG전자를 드럼 세탁기(Front Loader), 통돌이 세탁기(Top Loader), 소형 세탁기(24인치 이하) 1위로 꼽았다.

이 밖에도 세계 유수의 매체들이 LG전자 생활가전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LG전자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발표한 '2024 인도 최고의 브랜드(World's Best Brands of 2024–India)'에서 냉장고 및 세탁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미국 뉴욕타임즈 산하 리뷰 전문 코너 와이어커터는 올해 냉장고 평가에서 상냉장 하냉동 및 프렌치도어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고,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LG전자 드럼 세탁기를 최고의 세탁기로 꼽았다.

김성재 LG전자 HS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LG전자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가장 신뢰 받는 가전 브랜드로서 'AI 코어테크'를 기반으로 제품 본원적 성능과 사용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 강화하며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ykim@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