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해태제과는 페스츄리 후렌치파이 출시 43년 만에 길죽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모양을 바꾼 스핀오프 제품 ‘쁘띠초코’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1982년 출시된 후렌치파이는 그간 12억 개가 넘게 판매되며 누적매출 4000억 원을 넘었다. 2014년에 연매출 150억 원을 돌파한 이후 매년 페스츄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다.
해태제과에 따르면 오리지널 단일 제품에 새로운 신형 전략 제품이 추가되면서 올해 연매출 200억 원대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43년만에 신작을 출시한 기념으로 제품 속 쿠폰을 등록하면 샤넬 스몰 지갑,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 더 혁신적인 도전으로 페스츄리 시장의 압도적인 1등 제품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