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모바일 순위] 리니지M-오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상승세

2024-06-30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6월 4째주(2024년 6월 24일 ~ 2024년 6월 3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신규 직업 '마검사'의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신규 직업 '마검사'는 리니지M 7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선보인 오리지널 클래스로, 이번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로 PVE 상황에서 '룬 버스트' 보다 먼저 사용되고 PC 대상 대시 발동이 가능해진 '소닉 블레이드', 적중률이 향상된 '댄싱 블레이드', 스킬 적중 시 '타겟 고정' 효과가 적용되는 '트리니티' 등의 스킬이 개선됐다.

앞서 '리니지M'은 'EPISODE. ZERO' 업데이트를 통해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를 선보였다.

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선보인 기존 22개 서버군들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로, 기존 최상위 콘텐츠였던 '유일' 등급이 없으며 '신화' 및 '전설' 등급의 카드 수량도 축소했다. 또한 상점 장비 및 문양, 수호성 등 성장 요소를 일부만 개방하여 스펙 격차를 최소화하고 신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오딘'은 업데이트를 통해 소서리스 신규 전직 클래스 '인챈트리스', 신규 인터 서버 전장 콘텐츠 '지옥 성채', 신규 서버 '에기르', 최상위 무기 형상 등급 '고대', TV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 등을 선보였다.

'인챈트리스'는 '소서리스'의 신규 전직 클래스로 빛과 어둠의 스킬 사용으로 전략적인전투 수행이 가능한 마법사다. '인챈트리스'는 특정 스킬 사용 시 '일광' 혹은 '월광'이 충전되며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일식' 또는 '월식' 상태가 돼 강력한 마법 전투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른 서버의 강자들과 24시간 만날 수 있는 인터 서버 전장 콘텐츠 '지옥 성채'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신규 전장에서 포인트를 획득해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버프 효과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신화' 등급의 상위 버전인 '고대' 등급의 무기 형상도 출시했다. '고대' 등급은 '신화' 등급 무기 형상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TV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가츠', '그리피스'를 비롯한 총 13종의 '베르세르크' 캐릭터의 갑옷, 의상, 무기 등을 '오딘'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해 외형 아바타로 선보이고, '베르세르크'의 매력을 담은 클래스 별 무기 형상 외형과 탈 것 외형 과 컬래버레이션 기념 한정 펫 '쿠리 파크'도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