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근대 동아시아 전쟁> 단행본 출간

2025-10-10

군사편찬연구소, 홈페이지에 <근대 동아시아 전쟁> 내용 공개

"다이제스트 형식의 군사사 대중 교양서 지속 발간 예정"

[서울=뉴스핌] 오동룡 군사방산전문기자 =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는 다이제스트 형식으로 군사사(軍事史)를 다룬 책 <근대 동아시아 전쟁>을 10일부터 군사편찬연구소 홈페이지(https://www.imhc.mil.kr)에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이번 책은 근대 시기 동아시아에서 발생한 주요 전쟁 15개를 선정, 전쟁의 발발 배경과 전개 과정, 그리고 그 영향을 핵심적으로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내용을 짧고 명확한 용어로 서술해 가독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특히, 전쟁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지도·표·그림 등 시각 자료로 간결하게 제시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전쟁 자체에 대한 이해를 넘어, 동아시아 국가 간의 전쟁과 얽힌 다양한 역사적 관계 또한 다각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사편찬연구소는 "국군 장병과 일반 대중이 군사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이제스트 형식의 군사사 대중 교양서를 지속 출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omsi@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