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하우스 ‘글루텐분해효소’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2024-11-22

건강기능식품 업체 비타민하우스(대표 김상국)는 자사의 글루텐분해효소(제조원 엔피케이㈜, 유통전문판매원 비타민하우스)가 2024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도로 매년 우리나라 제품 중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로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품목인 ‘세계일류상품’과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2001년 도입 이후 현재까지 1094개사의 974개 품목이 지정된 바 있으며, 이번 인증 수여식은 지난 19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글루텐분해효소는 비타민하우스의 자회사인 엔피케이㈜에서 제조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NET 신기술인증을 받은 ‘팽화곡물 발효를 통한 글루텐 분해 식품소재 제조 기술’로 개발된 혁신적 효소식품이다. 글루텐을 분해해 장 속 소화를 돕고, 소화불량 및 복부 불편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줘 밀가루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식후 더부룩함을 느끼는 사람,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HACCP, 글루텐프리 인증을 통해 안전하게 생산된 고품질 제품임을 보장하며, 섭취가 간편하도록 분말 형태로 제조되었으며, 신선도 유지를 위해 질소 포장이 되어있다”며 “평소 밀가루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소화 기능 개선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덧붙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