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지난 달 7일 출시한 6번째 브랜드저금통 '저금통with하나투어'가 출시 한 달만에 80만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저금통with하나투어는 계좌 속 1000원 미만 잔돈을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는 소액 저축상품 '저금통'의 제휴 상품으로, 누적 저금 횟수와 금액에 따라 다양한 여행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누적 계좌 개설 수는 이달 6일 기준 85만좌 수준이다.
카카오뱅크는 하나투어의 마일리지, 쿠폰, 추첨혜택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2030세대 'MZ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 중 20대(30.6%)와 30대(27.9%) 고객 비중은 약 60% 수준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40대(24.7%), 50대 이상(12.4%)이 뒤를 이었다.
이번 상품을 통해 하나투어로 유입된 고객 중 2030 고객은 74%였다. 하나투어는 "하나투어 앱 설치와 회원 가입도 증가하며 활발한 고객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하나투어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저금통with하나투어의 혜택을 통해 연말 휴가 시즌에는 가족, 친구분들과 행복한 여행을 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저금통with하나투어 상품을 오는 24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