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그야말로, 빙수가 무척이나 당기는 무더운 날씨입니다. 뚜레쥬르가 여름철 인기 메뉴로 자리한 ‘컵빙수’를 업그레이드해서 새롭게 선보입니다. ‘말차 팥절미컵빙’과 ‘밀크 팥절미컵빙’ 2종입니다.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갈아낸 셰이크에 떡과 팥, 아이스크림 등의 토핑을 풍성하게 올린 제품으로, 토핑을 다 먹고 난 후에는 시원하게 마실 수도 있습니다. 또 음료 중앙에 팥 레이어를 한 층 추가해 마지막 한 모금까지 팥과 셰이크의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죠. 새로 선보인 컵빙수 중에 ‘말차 팥절미컵빙’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를 베이스로 한 제품입니다. 쌉싸름한 맛의 말차 셰이크에 달콤한 팥과 쫀득하고 고소한 인절미 떡, 시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풍성하게 담아냈죠. ‘밀크 팥절미 컵빙’은 기존 인기제품인 ‘팥절미 컵빙수’를 업그레이드한 버전입니다. 밀크셰이크에 연유를 더해 더욱 진한 단맛을 구현했으며 달콤한 팥과 인절미 떡,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렸습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1층에 있는 ‘컨팩션즈 바이 포시즌스(Confections by Four Seasons)’에서 여름을 맞아 특별한 디저트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지난 3월 새롭게 부임한 스티븐 진(Steven Jin) 총괄 페이스트리 셰프가 한국에서 맞는 첫 여름을 기념해 선보이는 컬렉션으로, 여름의 풍미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5종의 시즌 한정 케이크로 구성해 선보입니다. ‘오아비카 레몬그라스 초코케이크’와 ‘피치 버베나 타르트’ ‘트로피엔느 타르트’ ‘피스타치오 핑크페퍼 생토노레’ ‘파인애플 사프란 치즈 케이크’입니다. 전통적인 프렌치 페이스트리를 바탕으로 복숭아와 사프란, 레몬그라스, 피스타치오 등 아시아의 허브와 향신료, 제철 과일을 조화롭게 결합해 가장 세련된 ‘여름의 맛’을 제안하는 디저트라고 합니다. 스티븐 진 셰프는 “계절과 재료의 본질을 가장 섬세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페이스트리라고 생각한다. 한국의 풍부한 미식 문화와 글로벌 파인다이닝의 정수를 결합한 디저트로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아워홈이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메가박스와 손잡고 ‘메가밥스’를 론칭했습니다. 메가밥스는 영화관 식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양 사가 공동 개발한 영화관 전용 간편식 브랜드입니다. 팝콘같이 간식 위주의 메뉴에서 벗어나 한 끼 식사의 가치를 제공해 관객 경험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겠다는 취지입니다. 메가밥스는 아워홈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의 인기제품을 바탕으로 기획했습니다. 메인 메뉴는 ‘온더고 통모짜 로제 떡볶이 with 파스타’와 ‘온더고 육즙가득 미니함박&로제파스타’입니다. 여기에 세트 구성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단품에 탄산음료(L)를 더한 음료 세트 또는 음료에 팝콘(R)까지 더한 팝콘 세트가 있습니다. 메가밥스는 28일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과 킨텍스점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입니다.

버거킹이 ‘치킨치즈마요버거(치치마)’를 출시하며 치치마 세트를 ‘올데이킹’ 메뉴로도 선보입니다. ‘올데이킹’은 시간과 요일 제한 없이 인기 세트 메뉴를 하루 종일 할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버거킹의 가성비 플랫폼입니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메뉴 구성과 직관적인 메뉴 선택의 편의성으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죠. 올데이킹 메뉴로 선보인 치킨치즈마요버거는 바삭하게 튀긴 두툼한 치킨 패티에 치즈와 마요네즈 소스의 양을 늘린 제품입니다. 특히 5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 구성까지 제공해 ‘올데이킹’의 가성비를 더욱 높인 게 포인트입니다. ‘올데이킹’ 라인업도 재정비합니다. 리뉴얼된 ‘올데이킹’은 치킨치즈마요버거세트(5500원), 비프불고기버거세트(5500원),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세트(6000원), 통새우와퍼주니어세트(6000원), 더블비프불고기 세트(6500원), 몬스터주니어 세트(6500원) 등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킨 브랜드 bhc가 SK플래닛의 포인트 플랫폼 OK캐쉬백과 손잡고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OK캐쉬백 앱에 접속해 ‘사용’ 탭 내 ‘할인쿠폰’ 메뉴에서 bhc 할인쿠폰을 클릭하고, 해당 쿠폰 번호를 복사한 뒤 bhc 자사 앱 내 쿠폰등록 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OK캐쉬백 쿠폰은 ID당 월 3회까지 발급 가능하며, 발급된 쿠폰은 bhc앱에서 온라인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8월부터는 OK캐쉬백 할인 쿠폰 금액이 기존 3000원에서 4500원으로 상향됩니다. bhc 자사 앱 신규가입 쿠폰(3000원)과 함께 사용 시 최대 75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플랫폼과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사앱 이용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