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NC픽스' 확장 오픈…'도심형 아울렛' 경쟁력 높인다

2025-03-19

이랜드리테일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NC송파점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NC픽스를 기존 면적 대비 2배 이상 확장해 530㎡ 규모로 그랜드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PR)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 의류를 상시 큰 폭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유통 형태로, 미국을 중심으로 전세계 약 100조원 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2013년부터 대형 유통업계 최초로 NC픽스를 론칭, 유명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대량으로 직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지난해 10월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코아아울렛 천호점에 오픈한 NC픽스의 4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에 확장 오픈한 NC픽스 송파점은 상품 매입 규모를 3배 이상 늘려 압도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2030이 선호하는 ▲해외 브랜드 ▲글로벌SPA와 함께 4050이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럭셔리 등 240여개 브랜드 4000여종의 상품을 갖춰 전 세대를 공략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랜드리테일은 자사 명품 편집샵 ‘럭셔리 갤러리’의 상품도 NC픽스 '골드라벨'에 통합해 명품 브랜드 상품 라인을 더했다.

NC픽스는 전 품목 인기 브랜드의 50~80% 할인된 가격을 가장 큰 강점으로 앞세워 ‘수퍼 프라이스 존’을 신설해 최대 90% 할인된 상품까지 판매한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비결은 이랜드리테일의 상품 소싱 역량이다. 상품 소싱 MD가 미국과 유럽에 상주하며 상표권자에게 상품을 직접 매입해 중간 수수료를 절감하고 자사 채널에 매장을 전개해 할인율을 높이는 원리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1일 NC송파점에 유통형SPA NC베이직을 그랜드 오픈 한 후 전년 대비 10% 매출 성장율을 기록했다.

이번 NC픽스 확장 오픈은 자사 인기 콘텐츠를 연계해 시너지를 높이는 전략으로 '도심형 아울렛'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해외여행 경험을 통해 미국에서 티제이맥스나 로스 등 OPR 매장을 접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오프라인 매장만의 핵심 콘텐츠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패션·식음 매장과의 연계를 통해 도심형 아울렛으로서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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