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동원에프앤비가 고단백 제로슈가 요거트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는 덴마크산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으로 400g 한 컵 당 2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다. 설탕, 안정제, 향료, 색소, 감미료, 크림 등을 넣지 않고 국산 원유를 94%를 함유했다.
유당을 완전히 제거하는 락토프리 공법으로 만들어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도 섭취가 가능하고,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기준 단백질 1일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과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도 담겼다.
동원에프앤비는 지난해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하고 액상 발효유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선보인 데 이어, 호상 발효유로 제품군을 확대해 유제품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동원에프앤비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는 액상 발효유, 호상 발효유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라며 “앞으로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에프앤비는 ‘덴마크 하이’를 연 매출 1000억 원 규모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