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4년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결과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
15일 건보공단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국가핵심기반으로 지정된 11개 분야 144개 기관을 대상으로 보호목표 및 보호 대상 설정, 위험평가, 중점위험 관리, 재난관리 등을 평가한다.
건보공단의 국민건강보험정보시스템은 2013년부터 정보통신 분야 국가핵심기반으로 지정됐다.
공단은 재난상황 대비 국가핵심기반 지정시설 관리 체계 강화를 통한 중단 없는 대국민 건강보험서비스 제공 등 건강보험 핵심 기능 유지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재난관리평가 A등급을 달성함에 따라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정기석 건보공단 이사장은 “재난관리능력을 더욱 강화해 안정적인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