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Klook)은 한진관광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커스텀 패키지 여행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커스텀 패키지 여행’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고객은 한진관광의 에어텔(항공+호텔) 패키지에 클룩의 액티비티 및 투어 상품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자신만의 맞춤형 여행 일정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클룩과 한진관광은 양사의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API 연동을 통해 50만 개 이상의 클룩 여행 상품과 한진관광의 다양한 에어텔 패키지를 한 곳에서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항공과 숙박을 한 번에 예약하고, 자유롭게 액티비티와 투어 상품도 선택하여 편리하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또한, 클룩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월 말까지 한진관광 고객을 대상으로 일본, 대만, 미국, 호주, 유럽(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스페인) 등 주요 여행지에서 클룩 렌터카 상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클룩 앱을 신규 설치한 한진관광 고객 전원에게는 해당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클룩 트래블 이심(eSIM) 10GB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클룩 회원은 한진관광 회원가입 시 무료 여행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월 19일까지 한진관광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5년에 가고 싶은, 내가 만들고 싶은 여행 상품’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여행 준비 과정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한진관광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유여행객들이 항공, 호텔, 관광지 입장권 등을 개별적으로 예약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취향에 맞는 여행 상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