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출산 전 부모교육 의무화해야"

2025-02-10

7일 국회 국민동의 청원 게시판에는 '출산 전 부모교육 의무화에 관한 청원'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청원의 취지에 대해 "부모는 아이가 처음 만나는 첫 리더이다. 아이의 성장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모가 아이를 존중하고,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며 사회 속에서 올바르게 소통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청소년 범죄와 학교 내 성범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아이들은 SNS, 커뮤니티, 미디어를 통해 너무 이른 나이에 유해한 콘텐츠에 노출되며 각종 혐오 사상과 왜곡된 성인식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특히 10대 남학생들 사이에서 성범죄가 놀이처럼 여겨지는 심각한 상황이며 불법 촬영, 딥페이크, 사이버 성폭력 등 각종 범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해당 청원은 10일 오후 3시20분 기준 1,028명의 동의를 얻었다.

국민동의청원 접수절차는 청원서 등록 이후 30일 이내에 100명의 찬성을 얻어야 공개되며, 공개된 후 30일 이내에 5만 명의 동의를 얻어야 위원회에 회부된다. 조건 미달시 자동 폐기된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