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디스플레이가 폴더블 브랜드를 신규 런칭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독보적인 폴더블 기술을 더욱 차별화하기 위해 폴더블 브랜드 'MONT FLEXTM'(몽플렉스)을 공식 런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7~9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K-Display 2025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서 신규 브랜드 'MONT FLEXTM'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는 완벽한 폴더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만들기 위한 삼성디스플레이의 혁신 의지를 담고 있으며, 프랑스어로 '산'을 뜻하는 'MONT'는 폴더블 기술 혁신의 최정상을 의미한다.
삼성디스플레이 측은 "새 브랜드는 완벽한 폴더블을 만들기 위한 혁신 의지와 함께 구체적인 기술적 지향점을 담고 있다"며 "'M'은 ▲우수한 폴딩 내구성을, 'O'는 ▲주름 없이 선명한 화면을, 'N'은 ▲슬림한 베젤, 'T'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로 양산 7년차에 접어든 자사 폴더블 OLED가 독보적인 내구성과 디자인으로 업계에서 프리미엄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폴더블 OLED는 기존 제품 대비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50만회 폴딩 테스트를 통과할 만큼 뛰어난 내구성으로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브랜드 런칭으로 자사 폴더블 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와 고객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알리며 차세대 성장동력인 폴더블 분야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윤재남 중소형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2019년 폴더블 OLED 양산을 시작한 이후 업계 최초로 접을 수 있는 초박형 유리와 무편광판 OCF 기술 'LEADTM'를 폴더블에 적용,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혁신을 지속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50만회 폴딩 테스트를 통과한 '내충격성 강화 구조'가 적용된 제품을 출시하는 등 앞으로도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보다 완벽한 폴더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