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소스 활용한 ‘불닭족발’, ‘반반불닭’, ‘불닭보쌈’ 3종 출시

귀한사람들(대표 권종철)이 운영하는 족발프랜차이즈 귀한족발이 삼양식품의 불닭소스와 손잡고 신메뉴 불닭족발을 출시한다.
신메뉴 불닭족발은 귀한족발이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었다. 오리지널 보쌈과 불닭족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반불닭, 부드러운 보쌈과 불닭족발을 한상에 차려내는 불닭보쌈 등 모두 3가지다.
치킨, 피자, 떡볶이, 베이커리 등 다양한 제품군과 협업을 진행해 온 삼양 불닭소스가 족발과 협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귀한족발의 불닭족발은 타 브랜드에서 선보여 온 매운 족발과 차별화된 대체 불가한 매운 족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불닭소스는 각종 SNS를 통해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최근에는 넷플릭스 개봉작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매운맛 챌린지(Spicy challenge)’에 등장하며 K-Spicy를 대표하는 매운맛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귀한족발의 관계자는 “이번 삼양 불닭소스와 협업한 불닭족발 출시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소비자에게 귀한족발을 알릴 기회로 삼고 있다”며 “귀한족발의 불족발이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면 불닭족발은 엽떡 정도의 맵기로 매운 맛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메뉴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귀한족발은 앞으로도 본연의 정체성은 지켜가면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가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