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 사업자 모집

2025-02-0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전략작물(국산 밀·콩·가루쌀) 가공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제품개발 전 단계를 지원하는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의 사업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략작물을 활용해 식품·비식품을 개발하고 제조·유통하는 사업체다. 특히 올해는 제품개발 이후 판로가 안정적으로 확보되고 원료 사용량을 즉각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중점 지원한다.

또 기존의 일반형 공모 분야와 더불어, 전략작물만 신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기획형 공모 분야를 신설했다.

일반형 공모 분야의 지원항목은 ▲ 원료 구입 ▲ 연구개발 ▲ 포장·패키지 제작 ▲ 홍보·마케팅 ▲ 수출 등 제품개발에 필요한 모든 단계다. 제품의 원료와 사업 유형에 따라 최대 3억 원에서 5억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신설된 기획형 공모 분야는 지자체와 민간업체 등이 협업해 지자체 특산품이나 외식 프랜차이즈 메뉴 등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최대 5억 원 지원 한도와 2년까지의 연장된 사업 기간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사업 신청은 1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한다. 별도 전문가로 구성한 평가위원회에서 서류와 발표 평가를 거쳐 3월 중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밀, 콩, 가루쌀은 식량안보와 쌀 수급 안정의 핵심”이라며 “전략작물을 활용한 제품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업체들의 제품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