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피어(Appier)는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생성형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제작 및 최적화 기업 AdCreative.ai(애드크리에이티브 에이아이)를 약 3,870만 달러(약 552억 원)에 인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애피어가 2018년 첫 인수 이후 추진한 다섯 번째 주요 인수로, 생성형 AI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목표로 한다.
애피어의 치한 위 공동창립자 겸 CEO는 “이번 인수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생성형 AI 및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역량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애피어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더십과 미국 내 빠른 시장 침투력에 AdCreative.ai의 유럽 시장 전략적 입지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ROI 중심의 AI 마케팅 솔루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애피어는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화하여, 광고 크리에이티브 생성부터 성과 최적화까지 광고 생애주기 전반에서 기업의 성과와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커머스, 게임, 소비재와 같은 역동적인 산업에서 AI 기반 광고 및 마케팅을 통해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AdCreative.ai의 알렉상드르 르시엘 CEO는 “애피어와의 협업은 AI와 광고 분야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애피어가 입증한 실적과 혁신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효율성 및 성과를 새롭게 정의하려는 우리의 사명과 완벽히 일치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애피어, 마티니아이오와 파트너십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