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image.dailian.co.kr/news/202502/news_1738712980_1458126_m_1.pn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21일까지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5일 보산진에 따르면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진흥원이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 중 하나다.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제약, 의료기기, 의료IT, MSO 등)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해외진출과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행기관은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를 사업화하고 해외 현지 거점화를 통해 진출 초기부터 정착 단계의 의료기관까지 해외진출함에 있어 전주기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은 각 트랙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수행기관은 총사업비의 총 35% 이상을 부담(현금)해야 한다.
오는 14일에는 서울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3층 세미나 룸에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료기관 및 연관산업체를 대상으로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상세히 설명하고 국고보조금 사업에 대한 관련 법규, 집행·정산 등의 유의사항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