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선도 위한 현장 시찰

2024-12-19

공인전자문서 활용 기업 현장 방문 및 정책 의견 수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상중)은 공인전자문서센터와 전자화 작업장을 운영하는 KB신용정보(대표 전동숙)를 방문해 전자문서 이용 촉진을 위한 업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12월 19일(목) 밝혔다.

KISA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22조에 따른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진흥 전담 기관으로, 공인전자문서 제도 운영 및 관련 법령 정비를 통해 전자문서의 법적 효력과 신뢰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민간과 공공 분야 간 협력을 강화해 전자문서의 보급 및 활용을 확대하고,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선도하기 위한 정책적·기술적 지원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KISA 이상중 원장은 “공인전자문서제도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기반이 되는 핵심 인프라”라며 “전자처방전, 모바일 전자증명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민간 분야의 혁신 서비스 성공사례가 확산할 수 있도록 산업계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