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올해 정규직 채용 플랫폼 중 MAU 1위

2025-11-24

3분기 누적 설치 건수 219만...전체 50% 이상

"채용 AI 서비스 론칭이 성장으로 이어져"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올해 인적자원(HR) 업계에서 가장 많은 앱 이용자를 보유한 기업은 잡코리아였다.

24일 잡코리아가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와 함께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정규직 채용 플랫폼 분야에서 가장 많은 MAU(월간 누적 활성 이용자 수)를 기록한 서비스는 잡코리아였다.

올해 1~3분기 잡코리아에는 총 1545만여 명이 방문하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사람인(1439만), 리멤버(735만), 인크루트(117만), 원티드(76만)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월 단위로 분석되는 지표에서도 전부 1위를 기록했다.

게다가 잡코리아는 3분기까지 총 219만여 회의 신규 설치 건수를 기록하며 정규직 채용 플랫폼 중 50%가 넘는 비중을 보였다. 늘어난 이용률만큼 개인회원 수도 전년대비 1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채용 본질에 기반한 AI 서비스들의 공격적 론칭이 플랫폼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잡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출시한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룹(LOOP Ai)'을 필두로 최근 '추천 2.0'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구직자와 기업의 일자리 연결 기능을 강화했다. 다양한 AI 서비스의 도입으로 구직자들의 입사지원 수는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AI·하이테크 등 떠오르는 IT 직군과 대기업·공공기관 중심의 인기 공고를 별도로 모은 큐레이션 서비스도 큰 인기를 끌었다. 자신의 관심 직무별 맞춤 공고를 찾을 수 있어 입사 지원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이외에도 구직자 향 콘텐츠·커뮤니티 서비스를 연이어 강화하며 일자리 매칭과 커리어 인사이트 전달에도 힘썼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알바몬도 아르바이트 부문 MAU 및 신규 앱 설치 건수 모두 경쟁사 대비 높았다. 특히 올해 10개월 간 방문한 이용자 수는 3000만명을 넘겼다. 알바몬은 최근 공고 기반 자유로운 문답이 가능한 AI 에이전트 '알바무물봇'을 선보인데 이어 산업·업종별 구분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는 등 채용 서비스 제공 범위의 폭을 대폭 확장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내년 30주년을 앞둔 잡코리아는 더 많은 구직자들과 기업 간 일자리 연결을 목표로 자체 AI 에이전트 고도화 및 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론칭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는 "업계 최고 수준의 자체 AI를 기반으로 일자리 연결 고도화에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더 많은 인재와 기업이 찾는 1위 AI 채용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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