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대세 ‘드뮤어룩’, 이렇게 입으면 쉽다

2024-10-21

이번 가을·겨울 시즌 대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드뮤어룩. ‘수줍고 조용한, 단정한’이라는 뜻의 단어인 ‘Demure’에서 비롯되어 단정하고 겸손하며 절제된 패션 스타일을 의미한다. 화려하지 않지만 우아한 분위기를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드뮤어룩의 주요 포인트는…

단정한 실루엣이 기본이다. 몸매를 드러내지 않으며, 적당히 루즈한 핏의 옷을 입는다. 너무 타이트하거나 짧지 않은 길이의 옷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중성적이거나 클래식한 컬러를 사용한다. 베이지, 블랙, 네이비, 화이트 등 차분하고 클래식한 색상이 주로 사용된다. 패턴이 있더라도 과하지 않고 단순한 디자인이 많다.

소재는 실크, 울, 면 등의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레이스, 리본 등의 작은 디테일이 더해져 우아함을 강조하기도 한다.

드뮤어룩에는 자연스럽고 절제된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액세서리도 화려한 것보다는 미니멀하고 세련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어떻게 입을까?…

차분하면서 절제된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하는 드뮤어룩은 매일 입는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 가장 좋다.

상의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의 니트를 활용하자. 신체 라인을 고스란히 드러내지 않을 수 있는 와이드 데님 팬츠를 함께 매치한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실루엣과 절제된 디테일이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그 위에 클래식한 디자인의 오버 핏 재킷을 더하면 깔끔한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무난한 블랙 컬러의 플랫슈즈와 과하지 않은 디테일의 버킷백을 선택하자. 미니멀한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이 전체적인 룩에 안정적으로 잘 어우러질 것이다.

액세서리로는 깔끔한 무테안경을 매치한다면 힙한 느낌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중요한 자리나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 드뮤어룩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때 가장 접근하기 좋은 아이템은 재킷이다.

클래식한 블랙 재킷에 이너로는 화이트 컬러 니트, 팬츠는 블랙 컬러의 하이웨이스트 팬츠를 골라보자. 마치 세트업을 입은 듯한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여기에 같은 블랙 색상의 플랫슈즈로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마무리로는 클래식한 뿔테안경을 선택한다면 센스 있는 드뮤어룩 완성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