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핀즈C&PC, 하반기 'HRIPT(누적첩포감작성) 시험' 일정 공개

2025-06-26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글로벌 시험분석기관 유로핀즈(Eurofins)의 화장품&퍼스널케어 부문 한국지사 유로핀즈 C&PC 코리아가 올해 하반기 HRIPT(Human Repeat Insult Patch Test, 반복 자극 패치 테스트) 시험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시험 일정은 6월부터 12월까지로 월 2~5회 단위로 접수 마감이 운영되며 시험 결과는 국영문 보고서(PDF 파일)가 동시에 발행된다.

HRIPT는 반복 접촉을 통해 화장품이나 원료의 감작성(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된 RIFM(향료연구소), PCPC(미국퍼스널케어협회) 가이드라인에 따른 시험법을 적용해 진행한다.

최근 소비자 중심의 안전성 요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단순 1회성 패치 테스트로는 장기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자극성 평가에 한계가 있다. 또 사전 검증 부족으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시 재정적 피해는 물론 브랜드의 신뢰도까지 하락할 수 있다.

특히 유럽, 미국 등 선진국 바이어들은 사용자 안전성 데이터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HIRPT 시험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HRIPT(Human Repeat Insult Patch Test) 시험 방법

HRIPT는 단순 1회성 자극 시험과 달리 6주간 유도기 3주 - 휴지기 2주 - 야기기 1주로 구성된 과정을 통해 실제 사용 시 발생 가능한 누적 자극과 민감 반응을 체계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 홍반, 부종, 수포, 인설 등 피부반응을 관찰해 판독하고 Draize scoring system 또는 ICDRG 분류법을 사용해 피부 반응을 평가한다.

마케팅 자료로 HRIPT는 객관적인 시험 결과로 '피부 자극 지수 0.000' 등 안전성 강조 문구를 삽입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패키지, 홍보영상에 시험 결과를 노출해 신뢰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유로핀즈 C&PC 누적첩포 및 감작성 시험(HRIPT) 일정

유로핀즈 C&PC 코리아 관계자는 “HRIPT 시험을 통해 ‘Hypo-allergenic’, ‘Dermatologist Tested’ 등의 신뢰성 높은 마케팅 포인트를 확보할 수 있으며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시 안전성 검증 문서로 적극 활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험 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유로핀즈 C&PC 코리아의 황윤희 부장(010-7384-2468), 임재욱 이사(010-5199-1352)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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