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덴티스트리 ‘꿩먹고 알먹고 part 2’ 인기

2025-10-29

아름덴티스트리가 지난 10월 18일 서울 중구에서 개최한 ‘꿩먹고 알먹고 part 2’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아름덴티스트리, 제이슨, 메디클러스가 공동 주관했으며,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술식과 제품 솔루션을 폭넓게 다뤘다.

이날 강연에는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 홍성진 교수(경희대치과병원 보철과), 창동욱 원장(윈치과)이 연자로 참여해 근관치료, 세멘리스 보철, 상악동 치조정 접근법 등 각 분야의 핵심 노하우를 공유했다.

곽영준 원장은 Vital pulp therapy의 적응증과 성공 요인을 중심으로 근관치료를 피하고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한 핵심 포인트를 전했다.

홍성진 교수는 ‘Cementless 임플란트 시스템 MBTI’를 주제로 업체별 세멘리스 보철의 다양한 특징을 비교 분석했다. 특히 아름덴티스트리의 ‘마스터픽스(Master Fix)’는 스크류가 지르코니아 크라운과 접촉하지 않는 metal to metal contact 메커니즘을 통해 스크류 풀림 없는 안정적인 체결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홍 교수는 “마스터픽스는 1년 이상 임상에 적용 중이며, 장기적인 예후에 대해서도 기대가 크다”고 언급했다.

창동욱 원장은 ‘상악동 치조정 접근법, 성공의 3 Keys’를 주제로 SINUS lift의 접근 전략과 기구 운용 노하우를 제시했다. 그는 “마스터픽스 시스템은 보철 세팅 시간을 단축시켜 개원의의 진료 효율을 높여준다”고 덧붙였다.

이날 ‘SES KIT’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SES KIT는 Crestal과 Lateral 두 술식을 모두 지원하며, 특히 Crestal drill의 경우 삭제된 bone chip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고 상악동막 방향으로 밀려 올라가 천공을 방지하면서 뼈이식 효과를 부여하는 구조가 특징이다. 또 Lateral drill은 우수한 절삭력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윈도우 형성이 가능하며, 최적화된 드릴 사이즈와 사용 각도로 수술 시 편리함을 더했다.

오는 11월 23일 부산 BEXCO에서는 ‘점빵치과 살리기’가 개최될 예정이다.(문의: 042-935-3644)

아름덴티스트리 관계자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개원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지속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지역, 채널을 통해 더욱 폭넓은 임상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