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정체성 훼손하는 교육 개편해야"

2025-02-24

20일 국회 국민동의 청원 게시판에는 '자유대한민국과 법치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교육 개편에 관한 청원'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청원의 취지에 대해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근간으로 성장해온 나라다. 그러나 최근 교육 현장에서 자유민주주의의 가치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훼손하거나 왜곡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역사 교육과 사회 교육에서 대한민국의 건국과 발전 과정이 불공정하게 서술되거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 경제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자유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수호하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기 위해 교육 개편이 시급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해당 청원은 24일 오전 9시50분 기준 1,172명의 동의를 얻었다.

국민동의청원 접수절차는 청원서 등록 이후 30일 이내에 100명의 찬성을 얻어야 공개되며, 공개된 후 30일 이내에 5만 명의 동의를 얻어야 위원회에 회부된다. 조건 미달시 자동 폐기된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