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 해외기업 어닝콜 실시간 번역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 수가 1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토스증권은 해당 서비스를 올 5월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약 2000건의 해외기업 어닝콜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약 6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20만 명을 돌파했다. 그동안의 고객 피드백과 이용 패턴을 분석해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관전포인트 △챕터별 보기 △어닝콜 모아보기 기능 등을 중심으로 단순 청취를 넘어 고객 경험을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어닝콜 시작 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핵심 포인트를 AI가 자동으로 요약해 보여준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 기업의 경우 토스증권 리서치센터가 함께 참여해 핵심 내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 투표 기능을 통해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어닝콜 청취 중에는 국문 번역 외에도 발표자들의 실시간 음성을 영어 스크립트로 제공해 현장감과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아울러 기존의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화면 분할(PIP)로 개선해 어닝콜을 듣고 보며 차트 및 커뮤니티 확인 등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어닝콜 정보 활용의 효율성 제고에도 나섰다. '챕터별 보기'는 1시간 이상 진행되는 어닝콜을 실적발표·가이던스·Q&A 등 주요 구간으로 나눠 제공해, 투자자가 필요한 부분만 골라 청취가 가능하다. 신설된 '어닝콜 모아보기' 페이지에서는 고객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기업의 어닝콜 일정과 주요 글로벌 기업들의 발표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은 고객이 어닝콜을 보다 가치 있는 투자 정보로 받아들이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기술 기반 증권사로서 AI를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개인투자자의 정보 접근성과 시장 이해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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