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의 카메라 사업을 인수한 OM 디지털 솔루션즈 주식회사에서 미러리스 카메라 'OM SYSTEM OM-3 (이하 OM-3)'을 발표했다.
필름 카메라 올림푸스 OM-1 설계 사상을 계승한 클래식한 디자인에 크리에이티브한 촬영 표현을 자유자재로 즐길 수 있는 OM-3는 플래그십 모델의 고성능을 개선하면서 좋아하는 필름을 선택해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컬러/흑백 프로파일 컨트롤'이나 '아트 필터', '컬러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캄퓨터 포토그래피' 등 풍부한 촬영 기능을 직감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을 지원하는 약 2,037만 유효화소 이면조사 적층형 LiveMos 센서와 TruePic X 이미지 처리 엔진이 M.ZUIKO DIGITAL 렌즈의 성능을 남김없이 끌어낸 고화질 고해상도를 실현하고 있다.
1053 포인트 올 크로스 상면 위상차 쿼드 픽셀 AF 기능과 AI 피사체 인식 AF(인물/모터스포츠/비행기/철도/새/동물), 120fps 고속 연사, 동영상 모드 커스텀 설정, 동영상 촬영 램프(탈리 램프) 대응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5축 바디 손떨림 보정 기구를 탑재하여 모든 렌즈의 흔들림을 보정하며 대응 렌즈와 조합하는 것으로 한층 더 강력한 흔들림 보정이 가능하다. 마그네슘 합금 바디에 적소에 실링 처리를 한 IP53 등급의 방진 방적 설계로 야외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PC 등을 사용하여 후반 작업으로 실현하던 합성 기술을 카메라 내에서 처리하는 'CP(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촬영 기능을 탑재하고 이를 CP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다이얼을 돌려 삼각대 고해상도 촬영, 휴대용 고해상도 촬영, 라이브 ND 촬영(ND2-64), 라이브 GND 촬영(GND2-8), 심도 합성 촬영, HDR 촬영(HDR1,2), 다중 노출 촬영 등으로 전환할 수 있다.
OM-3는 외부 모니터 등의 기기를 연결해도 컴팩트한 동영상 촬영 시스템을 실현하며, 외부 온도 40도에서도 약 30분의 동영상 촬영, 외부 온도가 25도일 때는 발열 걱정 없이 장시간 촬영을 지원한다. 새롭게 사진/동영상/S&Q 다이얼이나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마련해 다양한 촬영을 쉽게 할 수 있으며, 새로운 동영상 전용 픽처 모드인 OM-Cinema1/OM-Cinema2를 준비했다.
3.0인치 약 162만 화소의 후면 LCD는 사이드 오픈형으로 셀피 촬영에도 대응하며, 전자식 뷰파인더(EVF)는 약 236만 화소 OLED가 들어갔다. 카메라 배터리는 OM-1 Mark II에 들어간 것과 동일한 BLX-1이며 본체 크기는 약 139.3 x 88.9 x 45.8mm에 무게는 바디 기준 413g이다.
OM-3는 일본 시장에 3월 1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바디 기준 264,000엔(한화 약 원), M.ZUIKO DIGITAL ED 12-45mm F4.0 PRO 렌즈를 동봉한 렌즈킷이 297,000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