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용현 기자]올해 들어 통신사 해킹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관련 분쟁조정 신청 건수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통신분쟁조정위원회는 올해 1~9월까지 접수된 통신 관련 분쟁조정 신청을 총 1549건으로 집계됐다. 이미 지난해 전체 접수 건수(1533건)를 넘어섰다.
통신분쟁조정위에 접수된 사건은 2021년 1170건, 2022년 1060건, 2023년 1259건으로 매년 증가세를 보여왔으며 올해는 특히 해킹 사고 이후 급증하는 양상을 보였다.
월별로 보면 1월 116건, 2월 135건, 3월 130건 수준이던 접수 건수는 SK텔레콤 해킹 사고가 발생한 4월 이후 163건으로 증가했고, 5월 175건, 6월 193건으로 계속 늘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KT 해킹 정황을 인지한 7월에는 216건으로 올해 월간 최다 접수를 기록했다. 8월과 9월에도 각각 211건, 210건으로 200건을 넘겼다.
통신사별로는 SK텔레콤이 439건으로 가장 많았고, LG유플러스 337건, KT 325건, SK브로드밴드 87건 순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