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생각의 연금술

2024-09-25

더 나은 삶·경제적 자유 위해

기술 아닌 본질적 깨달음 필요

긍정적 마인드의 중요성 강조

저자는 20세기 문학계의 기인으로 불린다. 그가 1903년 출간한 ‘생각하는 대로’는 누적 판매 부수가 무려 1억 5천만 부에 달하며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자기계발서로 손꼽힌다. 1912년 47세의 짧은 나이에 사망했지만 그가 남긴 21권의 책은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며 이후 탄생한 모든 자기계발서의 원류로 여겨진다.

수많은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꿈꾼다. 이를 위해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 하고, 많은 돈을 벌기 위한 기술을 쌓고자 한다. 하지만 핵심은 기술이 아닌 본질적인 깨달음이다. 자신도 모르게 스스로 한계를 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고, 그 생각을 굳게 믿으며, 그것을 자신의 신념으로 만들기에 스스로를 성공하지 못하게 만든다. ‘성공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제임스 알렌은 모든 환경과 한계는 생각의 투사일 뿐, 결국 어려움을 느끼고 겪는 것은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일축한다. 결국 환경을 정의하는 것은 나 자신이며, 나 자신을 바꾸면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바뀐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를 다스리는 방법이다.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사소하고 작은 일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다. 세상에 별거 아닌 일은 없다. 모든 것은 미래의 나를 위한 씨앗이 될 것이고, 그 씨앗을 어떻게 심느냐에 따라 생각, 행동, 결과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을 바꿔라’는 메시지를 업신여긴다. 하지만 직접 실천해 보면 이 단순한 메시지를 직접 실현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지금까지 당신의 눈을 가리고 있던 편견을 걷어내고, 생각의 진정한 힘을 깨닫게 되는 시작이 될 것이다. 편집하고 압축한 제임스 알렌의 메시지를 읽으며 오늘보다 더 나은 내가 되는 마법을 경험하길 바란다. 석지윤기자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