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9월 매출, 전달 대비 179% 상승
베리어 라인 3종, 9월 매출 성장률 380%
첫 라이브방송 동시 시청자 수 31만명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30분 만에 품절도
라이온코리아의 피부장벽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로우퀘스트(RAWQUEST)’가 최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한 배우 김혜윤 덕에 9월 매출액이 급증했다고 31일 밝혔다.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 변우석이 최근 모델로 발탁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모은데 이어 함께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김혜운 역시 모델로 발탁된 화장품이 광고 전개 한 달 만에 매출 상승효과를 얻은 것.
발표에 따르면 로우퀘스트는 지난 9월 배우 김혜윤과 함께한 ‘피부장벽 빌드업’ 광고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 이후 9월 매출액이 8월 대비 1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광고 영상 속 김혜윤이 소개하는 기초 스킨케어 주력 제품인 ‘베리어 라인 3종’의 매출액이 380%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제품별로는 ‘베리어 인핸싱 토너 투 에센스(1231%)’가 가장 높았고, 이어 ‘베리어 인핸싱 클렌저(713%)’, ‘베리어 리커버리 크림(243%)’이 뒤를 이었다.
‘김혜윤 효과’는 9월 진행한 주요 프로모션에서도 나타났다. 김혜윤의 광고 첫 공개 당일 진행한 네이버쇼핑 ‘추석 선물대첩’ 라이브 방송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1만명을 기록했다.
또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한 김혜윤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는 오픈 30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품절되는 사태를 빚었다.
로우퀘스트 관계자는 “새로운 모델 김혜윤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자마자 일부 온라인 채널에서 일시적 품절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며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김혜윤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더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