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HCN 지역채널 교육 콘텐츠 '스튜디오S', 서울대 공부법 담은 책 출간

2025-12-11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kt HCN의 지역채널 교육 콘텐츠 '스튜디오S'가 방송 인기에 힘입어 서울대생 공부법을 담은 도서로 출간되며 지역 기반 교육 콘텐츠의 새로운 확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11일 kt HCN은 자사 지역채널에서 선보여온 교육 콘텐츠 '스튜디오S'가 지난 8일 '서울대 일타 선배들의 최상위 공부법'이라는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간됐다고 밝혔다. 지역 케이블 방송사가 제작한 교육 프로그램이 TV를 넘어 출판으로 확장된 사례는 흔치 않아 콘텐츠 활용 영역을 넓힌 시도로 평가된다.

'스튜디오S'는 서울대학교가 위치한 kt HCN 방송 권역인 서울 관악구의 지역적 특성을 기반으로 기획된 공익형 프로그램이다. 서울대생들의 실제 학습 경험과 입시 전략을 지역사회에 전달함으로써 교육 자원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내 교육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지난 5년간 꾸준히 제작됐다.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S - STUDIO S'를 통해서도 인기를 얻으며 구독자 14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도서는 방송 콘텐츠 중 시청자 반응이 높았던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7명의 서울대 멘토가 직접 들려주는 합격 과정, 과목별 공부 전략, 실제 학습 루틴을 정리했다. 방송에서 다 담지 못한 추가 정보도 수록해 학습 참고 자료로서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책은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허승범 kt HCN 담당 PD는 "'스튜디오S'는 앞으로도 kt HCN 권역 내에서 시청자를 직접 만나는 토크콘서트, 지역 학교와의 학습 워크숍, 멘토-학생 연계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육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