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한국리츠협회, 리츠사업 확대 힘모은다

2025-02-12

대전도시공사가 한국리츠협회와 리츠(REITs)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도시공사 정국영 사장과 한국리츠협회 정병윤 회장은 12일 대전도시공사에서 리츠(REITs) 사업 확대와 상호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츠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하고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대전도시공사는 국토교통부 ‘리츠 활성화 방안’에 발맞춰 리츠사업TF팀을 신설해 리츠 활용이 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양 기관은 △리츠와 부동산금융 관련 정보 공유, 전문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리츠 관련 자문과 인력양성 교육 협력 △지속가능한 리츠 모델 개발을 위한 학술교류, 연구협력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도시공사는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시 부채비율 관리와 원활한 자금 조달을 위해 리츠를 활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투입을 줄이고 민간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재정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도시공사 정국영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원조달 방식을 다양화하고 사업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청년·신혼부부 주택공급과 신규사업 추진 시 리츠를 활용해 부동산 금융사업 분야를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향상, 지역사회 발전 기여’라는 공사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대전도시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