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SPACE-S50에서 연말 행사 스포티파이 하우스 서울(Spotify House Seoul)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스포티파이 하우스는 오디오를 통해 전 세계 리스너와 교류하는 스포티파이의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집대성한 행사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스포티파이 특유의 브랜드 감성과 혁신적인 오디오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특별한 연말 시간을 선사했다.
행사장은 하우스 컨셉으로 꾸며져 각 방마다 스포티파이의 다양한 기능과 브랜드 요소가 담긴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랩드(Wrapped) 엔터테인먼트 룸: 2024 랩드(Wrapped) 연말결산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랩드 리더보드와 포스트잇 월, 그리고 올해 한국 음악을 빛낸 다양한 장르를 조명하는 플레이리스트 전시가 행사장 초입에 마련됐다.
베드룸 - 사일런트 리스닝 파티: 행사장 2층에는 DJ 큐레이션과 시각적 요소를 결합한 스포티파이만의 몰입형 청취 경험을 선보였다.
클로짓: 글로벌 한국 힙합 플레이리스트 KrOWN과 세계적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A Bathing Ape, BAPE)의 파트너십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SNS 이벤트를 통한 한정판 Spotify x BAPE 티셔츠 증정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야외 가든에는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온)의 브랜드 요소가 담긴 포토 부스가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키친에서는 스포티파이 무드 믹스(Mood Mix) 컨셉에 따라 리스너의 선호 분위기에 맞춘 특별한 칵테일과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인기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이었다. 스포티파이 코리아 박정주 뮤직팀 총괄의 환영 인사와 함께 시작된 본 공연에는 힙합 아티스트 빈지노(Beenzino), 창모(changmo), 인디 아티스트 한로로(HANRORO), 록밴드 웨이브투어스(wave to earth)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및 DJ들이 열기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며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