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선정, 2025년 2월 10일(월) PC사랑 주간 뉴스
내 손안의 휴대용 게이밍 PC, 레노버 리전 고 S
새로운 시작과 함께! 졸업입학 아카데미 시즌을 위한 추천 IT 기기
[디지털포스트(PC사랑)=이백현 기자] 최근 엔비디아 출시한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여러모로 떠들썩합니다. 한국에서는 지난 30일 RTX 5090·5080 판매가 진행됐었는데요. '예약 페이지가 뜨기도 전에 판매가 종료됐다'거나, '수 초만에 물량이 동났다'는 증언이 나오는 등, 게이머 입장에서는 허탈할 정도로 물량이 적었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죠.
당시 판매된 RTX 5090·5080은 각각 370만원, 190만원 선에서 판매됐으니, 일반적인 용도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 사용자들보다는 소수의 고사양 PC 게이머 위주의 판매가 진행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도 물량이 순식간에 동난 것을 보면, 엔비디아의 이번 RTX 50 시리즈 출시가 상당히 무리하게 진행됐다는 이야기가 점점 설득력을 얻고 있는 것 같네요.
손에 들어오지 않는 그래픽카드 이야기는 잠시 제쳐 놓고, 휴대용 게이밍 기기에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 노트북·모바일 기기용 칩 성능이 크게 증가한 탓에, 트리플 A 수준의 대작 게임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https://www.ilovepc.co.kr/news/photo/202502/52992_144431_716.jpg)
그동안 휴대용 게이밍 기기의 대명사는 '닌텐도'였습니다. 코로나19 당시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 '동물의 숲'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을 기억하신다면 디스플레이 양쪽에 컨트롤러가 달린, 휴대용 게이밍 기기의 모습이 익숙하실 텐데요.
이제는 동일한 모양의 '휴대용 게이밍 PC'가 등장해 당당히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휴대용 게임기 모양이지만 리눅스나 윈도우 11 기반으로 동작하는 PC를 업계에서는 '핸드헬드 게이밍 PC'라고 부르는데요. 밸브 코퍼레이션의 '스팀 덱'과 ASUS의 'ROG ALLY'가 잘 알려져 있죠. 이런 휴대용 게이밍 PC의 성능은 날이 갈수록 증가해 이제는 '트리플 A' 대작 게임도 넘볼 정도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레노버가 'AMD Z2 GO' 기반의 휴대용 게이밍 PC, '리전 고 S' 또한 9년 전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와는 '체급'이 다른 성능을 자랑합니다.
다만 레노버 '리전 고 S'에 탑재된 'AMD Z2 GO'는 휴대용 게이밍 PC용 칩 중에서도 가성비 제품에 해당하는 라인업입니다. '리전 고 S' 역시 89만 9천원으로 기존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됐고요. 보다 고성능을 원한다면 조만간 등장할 'AMD Z2 익스트림' 칩이 탑재된 기기를 기다려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관련기사] 한국레노버, 더욱 가벼워진 휴대용 게임 PC ‘리전 고 S’ 공식 출시
![](https://www.ilovepc.co.kr/news/photo/202502/52992_144432_818.jpg)
2월은 시작과 끝이 반복되는 한 달이죠. 학생이라면 입학과 졸업을, 대학 졸업 예정자라면 상반기 공채에 도전하는 시기입니다. PC사랑은 매해 아카데미 시즌에 유용할 만한 IT 기기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어떤 IT 기기를 구매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질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시작을 새로운 기기와 함께해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관련기사] 새로운 시작과 함께! 졸업입학 아카데미 시즌 위한 추천 IT 기기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포스트(PC사랑)’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