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스타벅스가 명절을 앞두고 결식우려 한부모 조손가정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진심밥상’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스타벅스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영양가 높은 식단을 구성해 3월 2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영양지원키트를 전달할 예정인데요. 진심밥상은 등교하지 않는 방학기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청소년들이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건강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스타벅스가 지난해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시작한 활동입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합니다. 롯데하이마트 보험 서비스 혜택,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FE’ 100원 구매 혜택, 최대 15만원 캐시백 등 롯데하이마트만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삼성물산패션의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 준지(JUUN.J)가 패션의 본고장 파리에서 다시 한번 K패션의 위상을 높이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서 영양지원 키트를 구성해 결식우려 한부모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70명에게 전달하는 ‘진심밥상’ 활동을 진행했다.
‘진심밥상’ 프로그램은 스타벅스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지난 2023년 9월에 글로벌 사회공헌 테마인 ‘Hunger Relief(결식아동 지원)’에 발맞춰 체결한 ‘한부모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영양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학교에 등교하지 않아 방학 기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청소년들이 영양가 높은 식사로 건강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겨울방학 기간 동안 영양가 높은 식단으로 구성해 3월 2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에 영양지원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1월 24일 진행된 1회차 ‘진심밥상’ 프로그램은 설 명절을 앞두고 스타벅스 임직원과 신월청소년문화센터의 달빛독서봉사단원 등 20여 명이 잡채, 모둠전, 떡국용 식재료를 비롯해, 과일, 고기 등 신선식품을 일주일 치 분량으로 구성해 수혜 가정에 전달했다.
‘진심밥상’ 지원사업을 통해 준비되는 영양지원키트의 수혜 가정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신월청소년문화센터가 선정한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차상위계층 아동청소년 가정,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가정이다.
스타벅스와 사랑의열매는 지난해에도 겨울방학 기간 전북 익산시와 서울 양천구의 한부모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총 110명에게 2200개 분량의 도시락과 영양지원키트를 전달한 바 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윤명희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스타벅스 코리아의 후원으로 겨울방학 동안 결식우려 아동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집밥처럼 진심밥상을 차려줄 수 있게 됐다"면서 "진심밥상 준비를 위해 저희 센터까지 기꺼이 오셔서 전심을 다해 봉사까지 해 주신 스타벅스 파트너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미래시대의 청년이 될 우리 아이들이 영양가 높고 균형 있는 건강한 식단을 먹으며 행복한 방학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통해 힘이 되어드릴 수 있는 존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2월 3일까지 전국 320여 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갤럭시S25 시리즈(기본형, 플러스, 울트라)’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구매 시 오는 2월 4일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다.
2월은 신모델 출시와 새학기 준비가 겹치면서 모바일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시기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2022~2024년)간 판매한 모바일을 살펴보면, 2월 매출이 평소보다 약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고객 수요를 고려해 사전 예약시 자급제, 통신향 모델에 따라 롯데하이마트 보험 서비스 혜택,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FE’ 100원 구매 혜택, 최대 15만원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사전예약 구매시 자급제와 통신향 상관없이 롯데하이마트 보험 서비스를 최대 혜택으로 제공한다. 파손보장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1년에 한 번, 최대 2년까지 파손 수리비의 70%를 보상한다. 추가로 '모바일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하면, 파손 수리 자기부담금을 15%까지 면제하고, 새 상품으로 교체 시 서비스 이용 기간에 따라 상품 가격의 최대 50%까지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월 납입료는 최소 7900원부터 최대 9900원이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자급제, 통신향 모델에 따라 각각의 혜택의 추가로 제공한다. 자급제 모델 사전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9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FE’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1만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롯데 제휴카드,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모델에 따라 결제 금액의 최대 6%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롯데 제휴카드로 구매 시 추가로 캐시백, 청구할인 등 최대 10만원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통신향 모델 구매 시, 모든 고객에게 1만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하고, 롯데 제휴카드로 구매 시 최대 15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만 제공하는 다양한 특별 사은 혜택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기기 저장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를 포함해 ‘갤럭시 워치7’ 15만원 할인 쿠폰,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체험권, 독서 플랫폼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및 추가 3개월 50% 할인 혜택,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 ‘모아진’ 3개월 무제한 구독권 등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혜택도 증정한다.
이언석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새학기를 앞두고 갤럭시 신모델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전 예약을 통해 더 빨리 신모델을 받으시고 좋은 혜택도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준지(JUUN.J)가 패션의 본고장 파리에서 다시 한번 K패션의 위상을 드높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 준지가 2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16구에 위치한 미술관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25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준지는 2025년 FW시즌 테마를 'COVERUNCOVER'로 잡고, 런웨이 공간과 컬렉션 의상 디자인을 통해 극적인 대비를 강조하며 준지가 추구하는 미학을 선명하게 공개했다.
준지는 소재와 디자인 측면에서 대조적인 형태가 돋보이는 남녀 의상 38개 착장을 선보였으며, 특히 데님과 스웨이드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밀리터리룩을 표현하는데 공을 들였다.
준지의 이번 컬렉션은 런웨이 주변을 준지의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 톤으로 감싸고, 모델에게만 하이라이트 조명을 집중시켜 집중도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준지의 이번 컬렉션에는 국내외 패션업계 및 미디어 관계자, 바이어, 셀럽 및 인플루언서 등 500여명의 게스트가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부사장)은 “이번 컬렉션에서는 대조적인 공간, 소재, 디자인을 통해 융합의 아름다움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K패션의 위상이 점점 커지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 서울시 공식 마스코트 해치가 완구에 등장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지난 1월 22일 해치 굿즈(상품) ‘해치 부루마불’을 신규 출시해 3만9900원에 판매 중이다. ‘해치 부루마불’은 서울시와 민간 기업(부루마불 씨앗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이 합작해 내놓은 첫 완구로, 제타플렉스 잠실점/제타플렉스 서울역점/김포공항점 3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치 부루마불’은 서울시 공식 마스코트인 해치와 소울프렌즈를 사용해 서울시 명소를 여행하는 보드게임으로, 각 여행지 마다 존재하는 소울스톤 10개를 먼저 수집한 사람이 승리하는 구조로 구성됐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부루마불’이 전 세대에 걸쳐 인기를 끄는 보드게임인 만큼, 명절이나 연휴 기간 때 ‘해치 부루마불’을 통해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지난해 11월 3개점(제타플렉스 잠실점,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김포공항점)에 ‘해치 캐릭터숍’을 단독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해치 캐릭터숍’은 해치&소울프렌즈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첫 민간 유통채널로, 그동안 서울관광플라자∙디자인스토어 등 공공 굿즈샵에서만 판매됐던 해치 굿즈를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게 하고자 서울시와 토이저러스가 함께 기획한 매장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해치 캐릭터숍’을 통해 해치와 소울프렌즈 캐릭터를 많은 고객들이 알 수 있도록 민간 홍보 채널의 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현재 ‘해치 캐릭터숍’에서는 키링, 봉제 인형, 문구류 등 총 33종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을 배경으로 제작한 포토존 등 고객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SNS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내친구 해치송’, ’해치해피스마일송’ 영상도 캐릭터숍 내 설치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김경근 롯데마트∙슈퍼 Toysrus팀장은 “토이저러스를 방문하는 국내 고객, 외국인 여행객에게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의 매력을 소개시키고자 이번 신상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부루마불 외에도 해치와 소울프렌즈 캐릭터를 소개할 수 있는 신규 굿즈를 개발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2025년 와우회원의 독서 생활을 돕기 위해 매월 테마별 도서를 추천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은 올해 첫 추천 도서 테마로 ‘부(富: 돈)’를 선정했다. 새해 재테크 목표를 세우고 경제 지식을 쌓고자 하는 고객에게 경제경영서 고전부터 최신 금융교육서까지 다양한 책을 추천한다.
1월 대표 추천 도서는 ‘왜 그들만 부자가 되는가(북모먼트)’다. 스페인의 저명한 경제학 박사인 필립 바구스와 독일에서 활동하는 금융 컨설턴트 안드레아스 마르크바르트가 저자다. 빈부 격차의 원인을 화폐 시스템으로 보고 인플레이션, 국가의 독점적 화폐 발행 등 주제에 대해 고찰하고 있다. 미국에서 경제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네스웍) ▲엑시트 EXIT 플래너 패키지(도서출판지혜로) ▲부의 비밀지도(레몬한스푼) ▲비트코인 처음 시작합니다(가디언) ▲리플 빅뱅(가디언) ▲10만 원이 10억 되는 재밌는 돈 공부(리틀에이) ▲피터 틸(앵글북스) ▲2025 기적의 가계부(래디시) ▲눈에 보이지 않는 돈의 지도책(윌북) ▲부자의 언어(윌북) 등 10종도 추천 도서다.
와우회원은 1권만 구매해도 무료배송∙반품 서비스부터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오는 2월에는 ‘힐링’을 테마로 관련 도서를 추천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추천 도서가 올 한해 많은 고객들의 지식과 지혜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명절기간 롯데온에 접속하면 덤 상품을 챙길 수 있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30일까지 1개를 사면 1개를 덤으로 주는 <황금연휴 1+1, 더 주는 쇼핑>을 진행한다.
본 행사는 패션, 리빙, 뷰티, 유아동 카테고리의 상품을 대상으로 준비됐다. 오전 00시를 기준으로 상품이 매일 교체될 예정이며, 동일상품을 하나 더 증정하는 1+1 제품과, 구매한 제품 외에 다른 제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덤 상품 구성이 있다. ‘황금연휴 1+1, 더 주는 쇼핑’ 행사의 경우 롯데온 대표 ‘홈’ 탭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며 검색창에서 ‘1+1’ 키워드로도 찾을 수 있다.
주요상품으로는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비벨벳 플루이드 파운데이션’과,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비건 글로우 히알루론산 클렌저’, ‘시크릿 비건 이너클렌저’, ‘더 보태닉 바디워시’와 ‘더 보태닉 바디로션’ 등과 같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베스트 아이템이 있으며 모두 1+1으로 만날 수 있다.
유아동과 패션의류도 혜택을 준비했다. ‘비버리힐스 폴로클럽키즈 데일리 로고 맨투맨/폴라티/포켓조커팬츠’를 1만원대에, ‘트라이 상의2, 하의2 남/녀 기모트레이닝 셋업 4종세트’를 2만원대에 판매한다. 패션브랜드 LAP의 인기있는 데일리 백인 ‘카일리 숄더백’과 ‘루나 미니 크로스백’ 2종도 1+1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 이주연 담당은 “고물가 시대에 명절 연휴를 맞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1+1행사이다보니, 준비된 물량이 빨리 소진될 수 있어 00시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귀띔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2025년 첫 컬렉션으로 '레이디 라이크'를 선보였다.
과거 상류층 여성들의 우아한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사틴, 스웨이드, 트위드 등의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으며, 복고풍과 현대적인 감성을 동시에 담아냈다는 점이 특징이다. 롱스커트 셋업, 와이드팬츠 등 모던한 ‘레이디 라이크 룩’을 제안한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허리라인을 강조한 크리즈 사틴 블라우스와 무릎 밑으로 퍼지는 실루엣의 롱 스커트 셋업을 선보인다. 또한 스퀘어넥 라인의 롱 베스트 셋업을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는 등 클래식한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올해에도 이어지는 드뮤어(demure) 트렌드에 맞춰 차분하고 격식 있으면서도 로맨틱한 레이디 라이크 룩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일상 속에서 마치 세기의 여배우 오드리 헵번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쏘의 ‘레이디 라이크’ 컬렉션은 오늘(26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미쏘닷컴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