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멀티 AI'로 날개 달았다…국내외 고객 평가 1위

2025-10-30

美 컨슈머리포트 노트북 비교평가서 종합 1·3위

국내 2030세대 설문서도 '최애 브랜드'로 꼽혀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그램(gram)'이 AI 혁신을 앞세워 글로벌 노트북 시장 판도를 다시 쓰고 있다. 단순한 경량 경쟁을 넘어 'AI(인공지능) 성능'이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되는 흐름 속에서, LG전자가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동시에 입증했다는 평가다.

30일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 리포트에 따르면, 2025년 노트북 비교평가에서 LG 그램 프로 360(16T90TP)을 종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총 154개 모델 중 유일하게 80점대를 넘기며 2위 맥북 프로(81점), 3위 LG 그램 17형(80점)을 제쳤다. 성능,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 주요 항목에서 고른 평가를 받았다.

국내외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3분기 LG 그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고, RTX 5050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그램 프로 AI'는 출시 10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한 조사에서는 2030세대가 가장 사고 싶은 노트북 브랜드로 LG 그램을 꼽으며, 그간 절대 강자였던 애플을 앞질렀다.

올해 LG전자가 선보인 그램 라인업은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2, AMD 라이젠, 엔비디아 RTX 5050 등 다양한 칩셋을 아우르며 사용자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멀티 AI' 기능은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 AI를 모두 지원, 보안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확보한 점이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LG전자는 제품 경쟁력뿐 아니라 고객 체험 기회 확장에도 공을 들였다. 'AI 방탈출 스페이스', 금성전파사 팝업, 잠실야구장 '무적LG그램데이' 등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며 AI 노트북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MS마케팅담당은 "초경량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지키면서도, 고객들이 각각 필요와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넓은 라인업을 제공함으로써 대중적인 수요부터 마니아층의 수요까지 흡수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기술 혁신은 물론 브랜드 접점 확대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aykim@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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