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 양치습관·충치예방 도움
중노년층 구강건조증에도 효과
핀란드를 대표하는 식품전문회사인 FAZER(파제르) Confectionery의 자일리톨 대표 브랜드인 질리맥스(Xylimax)는 2015년 5월 국내에 처음 론칭, 2024년 현재 약 250곳 이상의 소아치과 및 전문치과로 공급되어 판매 및 사용되고 있다.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는 자일리톨은 원래 설탕을 대체하는 물질로 핀란드에서 처음 개발되었으며 충치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1970년 핀란드 국민의 충치 보유율을 6.9개에서 30년 만에 0.9개로 감소시키며 효과를 입증하였다. 이후 우리나라에도 2000년대 초반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된 제품은 모두 핀란드 Fennobon社의 제품이며 이는 현재 질리맥스 자일리톨 브랜드의 전신이다.
질리맥스는 2015년 국내에 론칭한 이후 소아치과 및 전문치과 그리고 보육기관에 공급하면서 충치예방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유소아에게 양치 후 보상용으로 섭취하게 하면서 ‘치카사탕’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유소아의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길러주면서 충치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유소아 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섭취하는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특히 입안이 건조해지는 중노년층의 구강건조증에도 도움이 되며 양치 후 취침 전 입안에 오래 머무르게 섭취하면 취침하는 동안 충치균의 플라그 생성을 억제하여 아침에 입안이 텁텁해지는 현상이 줄어들며 구취제거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2015년 론칭은 질리맥스 리틀미이 복합베리와 무민 복숭아‧딸기맛의 두 가지 제품이 국내에 소개되었으며 현재는 약 15종의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2023년 새로 론칭한 샘플링 백 제품은 치과의 내원 환자 및 보호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판매 또한 가능한 제품이다.
질리맥스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자일리톨 제품 중 유일하게 100% 완제품 상태로 핀란드에서 직수입되는 제품이며 핀란드 대표기업 FAZER(파제르)사의 전용 공장에서 핀란드 원재료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하여 수입되는 제품이다. 또한 공식수입원인 ㈜테라코어에서 독점 수입 및 판매 중인 제품으로 치과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시중 판매가격의 균형을 잘 유지하고 있으며 치과에서의 제품 소개 및 판매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질리맥스 제품군은 치과에서 판매용 또는 내원 환자 선물용으로도 활용도가 많은 제품이며 제품의 공급을 원하는 경우 독점수입원인 테라코어(1670-2839 또는 Info@terracore.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