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이 브랜드 전기차 디비전에 GTX를 삭제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GTX의 마지막을 알리는 특별한 한정 사양 ‘ID.3 GTX 파이어+아이스(ID.3 GTX Fire+Ic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D.3 GTX 파이어+아이스는 1990년 출시된 ‘골프 파이어 앤 아이스’를 최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차량으로 특유의 투톤 테마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전기차 고유의 감성’을 강조했다.
참고로 1990년 당시 공개된 골프 파이어 앤 아이스는 패션 디자이너 빌리 보그너(Willy Bogner)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것으로 GTI 사양을 포함, 1만 6,700대가 판매되어 ‘마니아’들의 이목을 끌었다.

ID.3 GTX 파이어+아이스의 외형은 말 그대로 ‘독특한 연출’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기본적인 형태와 구성은 ID.3 GTX와 동일하지만 ‘울트라 바이올렛 메탈릭’ 컬러를 적용해 보다 세련된 이미지를 더한다.
여기에 차량의 이름에 맞춰 루프에는 ‘플레이밍 레드’ 스트립이 더해졌고, 리어 스포일러에는 전용 로고 등을 더했다. 또한 ‘GTX | FIRE & ICE’ 레터링이 적용되고, 20인치 전용 휠 등이 더해져 시선을 끈다.

실내 공간 역시 마찬가지다. 실내는 콘셉트카의 투톤 테마를 계승했다. 운전석은 ‘파이어 레드’, 조수석은 ‘킵 쿨 블루’ 컬러로 구성되며, 앞좌석에는 재킷 지퍼를 연상케 하는 장식이 더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더불어 시트에는 스티치를 더하고 독특한 앰비언트 라이팅 요소들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외의 기능들은 ID.3 GTX의 기본 요소들과 동일해 일상에서의 높은 만족감과 다양한 기능의 매력을 더한다.

구동계는 210kW와 240kW의 전기 모터를 통해 각각 282마력과 3222마력의 성능을 내난다. 후륜구동 방식을 바탕으로 우수한 운동 성능과 경쾌한 일상의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79kWh 크기의 리튬-이온 배터리 패키지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581km에 이르는 우수한 주행 거리(WLTP 기준)을 보장하고 185kW의 고속 충전으로 전기차 운영의 부담을 덜어냈다.
한편 폭스바겐은 ID.3 GTX 파이어+아이스를 전 세계 1,990대만 생산, 판매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