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스페인 슈퍼컵) 결승에서 3연속 엘클라시코가 성사됐다. 2연패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와 대회 최다 우승 기록을 지키려는 바르셀로나가 맞대결을 펼친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1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2025 스페인 슈퍼컵 결승전을 치른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티보 쿠르투아, 루카스 바스케스, 오렐리앙 추아메니, 안토니오 뤼디거, 페를랑 멘디, 페데리코 발베르데,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주드 벨링엄,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킬리안 음바페가 선발로 출격한다.
한지 플릭 감독이 이끄는 바르셀로나는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파우 쿠바르시, 알레한드로 발데, 이니고 마르티네스, 가비, 페드리,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하피냐, 마르크 카사도, 라민 야말, 쥘 쿤데가 선발로 출격한다.
또다시 엘클라시코다. 이번 대회에서도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가 결승에서 만나게 되면서 세계 최고의 더비로 불리는 엘클라시코가 3연속, 그것도 결승 무대에서 펼쳐지게 됐다.
스페인 슈퍼컵은 스페인 라리가 1,2위, 그리고 코파 델 레이 결승 진출팀까지 총 4팀이 겨루는 대회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라리가 1위, 바르셀로나는 2위에 오르며 스페인 슈퍼컵에 나섰다.
먼저 레알 마드리드는 4강에서 마요르카를 3-0으로 누르고 결승에 올라왔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결승에서 바르셀로나를 4-1로 대파하며 디펜딩 챔피언 자리에 올라있다.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에 도전하며 2연패와 함께 바르셀로나가 보유하고 있는 대회 최다 우승 기록(14회) 타이에 나선다.
바르셀로나 역시 4강에서 아틀레틱 클루브를 2-0으로 꺾고 결승에 합류했다. 지난 대회엔 레알 마드리드에 대패를 당하며 무릎을 꿇었으나 2023년에는 3-1로 승리하며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레알 마드리드에 패한다면 타이기록을 내주게 되기에 반드시 승리를 통해 지키려 할 것이다.
올 시즌 맞대결에선 바르셀로나가 크게 웃었다. 지난해 10월, 레알 마드리드 홈에서 열린 리그 맞대결에서 바르셀로나는 4-0 대승을 거두며 완벽한 승리를 따냈다. 당시 4골을 합작하며 레알 마드리드를 무너트렸던 레반도프스키와 야말, 하피냐는 이번 경기에서도 모두 선발 출격하며 우승을 노린다.